11번가 2019 추석 배송지연에 따른 페널티 부과 중지 및 배송지연보상제 산정일 조정 안내
안녕하세요, 11번가입니다.
2019년 추석 연휴에 따른 패널티 부과 중지 및 배송지연 보상제 산정일을 조정하여 안내 드립니다.
배송지연에 따른 신용점수차감 페널티는 정책 폐지 됨에 따라,
1) 판매자 평점, 2) 발송예정일 미준수 주문 건에 대한 고객 직권취소, 3) 가송장에 따른 상품 노출 제한 페널티
중지에 관하여 안내 드립니다.
※ 참고
- 토요일은 비 영업일로 간주됩니다.
1. 판매자 평점에의 반영 중지 (발송일 준수, 24시간 내 문의응대 항목)
1) 중지기간 : 2019년 9월10일 ~ 9월15일
2) 판매자 평점 산정 시, 2019년 9월10일 ~ 9월15일 은 휴일로 간주되어 발송일 준수 및 24시간 내 문의응대 항목 산정에 반영되지 않음
2. [발송예정일 미준수에 따른 고객의 주문 직권취소] 반영 중지
발송예정일 미준수 주문 건에 대한 고객 직권취소 정책 자세히 보기 >
1) 중지기간 : 2019년 9월10일 ~ 9월15일
2) 발송예정일 미준수에 따른 고객 직권취소
- 결제완료(D)후 2일 이내 미발송(즉, D+2 영업일부터) : 고객이 주문 직권취소 가능
예) 발송예정일이 2일 내 발송으로 설정(간주)된 경우, 9월 9일 (월) 결제완료 건의 경우 ▶ 9월 16일(D+1일), 9월 17일(D+2일) 부터 고객이 주문 직권 취소 가능
3. [가송장 페널티 상품 노출 제한] 반영 중지
가송장 페널티 상품 노출 제한 전면 시행 안내 자세히 보기 >
1) 중지기간 : 2019년 9월10일 ~ 9월15일
2) 발송처리(송장입력) 완료된 운송장번호 기준으로 가송장이 10% 이상인 경우 해당 상품의 노출이 제한됨
- 발송처리일(송장입력일) + 2 일 후 오전 08:00 택배사 배송정보(배송흐름값)가 없을 경우 가송장으로 판단하며, 오전 09:00 부터 단계적으로 페널티(노출제한) 적용됩니다.
예) 9월9일(월) A상품 발송처리 건의 경우 ▶ 2. 9월17일(화) 08:00 택배사 배송정보(배송흐름값) 유무 확인 후 10% 이상에 대한 배송 흐름값이 없을 경우, 가송장으로 판단됨 ▶ 9월17(화) 09:00 A상품에 대한 페널티(노출 제한) 적용
4. [배송지연보상제] 배송지연 산정일 제외
1) 제외기간 : 2019년 9월10일 ~ 9월16일
2) 배송지연 보상제 [자세히보기]
배송품질이 좋은 판매자에게 [배송지연 보상] 아이콘을 노출하고,
배송지연 시 지연기간에 따라 구매자에게 11번가 부담으로 쿠폰을 보상해 드리는 제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