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오픈마켓 6월 순위

키워드도구
검색어 입력 |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구매, 네이버페이 | 나의 경쟁력, 네이버 |
비즈로그백구
  • 0
  • 게시판
    • 자유게시판
    • 새소식
    • 질문/답변
    • 좋은글
    • 뉴스봇 beta
    • 출석부
  • 사업
    • 도매/위탁
    • 사무실정보
    • 의뢰게시판
      • 해주세요
      • 해드립니다
    • 구매대행
    • 홍보게시판
  •  
게시판
  • 자유게시판
  • 새소식
  • 질문/답변
  • 좋은글
  • 뉴스봇 beta
  • 출석부
사업
  • 도매/위탁
  • 사무실정보
  • 의뢰게시판
  • 구매대행
  • 홍보게시판
  • 메인
  • 게시판
  • 사업
0
  • 도매/위탁
  • 사무실정보
  • 의뢰게시판
  • 구매대행
  • 홍보게시판
홈 > 사업 > 오픈마켓
오픈마켓

백구 2019 오픈마켓 6월 순위

M 백구 4 1224 0 2019.06.22 17:37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위메프 3위 티몬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2019년 5월 8일부터 2019년 6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54,213,7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49,016,704개와 비교하면 10.60% 증가했다.

​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적 공헌지표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의 유통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

 ​

 

2019년 6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순위는 쿠팡, 위메프, 티몬, 11번가, 옥션, G마켓,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쿠팡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2,842 미디어지수 787,563 소통지수 7,505,023 커뮤니티지수 5,387,378 사회공헌지수 1,768,5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01,34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349,416와 비교하면 6.06% 상승했다.

​

2위, 위메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6,972 미디어지수 1,158,948 소통지수 1,639,208 커뮤니티지수 1,338,324 사회공헌지수 3,066,2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79,68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65,321와 비교하면 65.43% 상승했다.

​

3위, 티몬 브랜드는 참여지수 922,432 미디어지수 682,101 소통지수 2,151,251 커뮤니티지수 1,308,580 사회공헌지수 1,633,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97,96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5,762,256와 비교하면 16.24% 상승했다

​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결과, 1위는 쿠팡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오픈마켓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하니 지난 2019년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49,016,704개와 비교하면 10.60%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7% 상승, 브랜드이슈 14.91% 하락, 브랜드소통 25.60% 상승, 브랜드확산 27.99% 상승, 브랜드공헌 0.3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국내 7개 오픈마켓인 11번가, G마켓, 티몬, 쿠팡, 인터파크, 옥션, 위메프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

작성자

Lv.16 M 백구  최고관리자
26,906 (56.2%)

유튜버 비즈로그백구 구독하기

4 댓글
3 오초킬 2019.06.26 20:24  
쿠팡 소비자들한테는 좋을 지 몰라도
판매자들에겐 진짜 최악
조선시대적인 말도 안되는 셀러관리자 시스템하며(상품등록 수정, 광고 등등)
갑질의 끝판을 보여주는 토악질 나오는 정산 시스템과
반품 배송비 시스템등 갑질 지려버리는 쿠팡
11 그날에 2019.06.27 09:42  
오초킬님 말씀이 십분 맞습니다. 다만 많은 입문,초보 판매자분들이
쿠팡에 제안이 왔다고 해서 무슨 동네 경사가 일어난 마냥
좋다고 넙죽 계약을 하고 몇개월 못가 망하게된 사례를 주변에서 너무 많이 보죠
저는 무조건 말리는데 쿠팡에 입점한다고 자기 잘난줄만 알지
그뒤 어처구니 없이 갑질해대는 쿠팡의 본모습을 계속 부정하려 하더라고
판매 능력이 뛰어나서 제안이 온게 아니라 쉽게 손절 할수 있어서 제안이 간건데 말이죠...
10 으니아빠 2019.06.28 08:21  
쿠팡은 광고 시스템도 너무해요!! ;;
16 작은소년 2019.06.28 09:06  
쿠팡 로켓에 판매를 하실려면,
진짜!!!!  잘 판단하고 입점 하셔야 됩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 2
    쿠팡 수수료율표 - 쿠팡셀러스1
    23 구대초 1470 2019.06.28
    23 구대초
    2019.06.28
    1470
  • 열람중
    2019 오픈마켓 6월 순위4
    M 백구 1225 2019.06.22
    M 백구
    2019.06.22
    1225
  • 초기화
  • 날짜순
  • 조회순
정렬
검색
  • 1

Search

회원가입  |  정보찾기
최신글더보기+
  • 글이 없습니다.
최신댓글더보기+
  • 글이 없습니다.
쇼핑 실시간 인기검색어
1. 나의 경쟁력, 네이버
2.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구매, 네이버페이
3. 검색어 입력
  • 사이트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이용안내
  • 문의하기
  • 모바일버전
109 비즈로그백구 온라인쇼핑몰 커뮤니티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 회원가입 정보찾기
MENU
홈으로
출석부
1:1 문의
  게시판
  • 자유게시판
  • 새소식
  • 질문/답변
  • 좋은글
  • 뉴스봇 beta
  • 출석부
  사업
  • 도매/위탁
  • 사무실정보
  • 의뢰게시판
  • 구매대행
  • 홍보게시판
쇼핑인기검색어
1. 나의 경쟁력, 네이버
2.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구매, 네이버페이
3. 검색어 입력
SEARCH
소셜계정으로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MEMBER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SERVICE
  • 자주하시는 질문(FAQ)
  • 1:1 문의
  • 새글모음
  • 현재접속자